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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기차 · 충전소
사업개요
한국자동차환경협회는 환경부의 전기차 보급 및 산업 활성화에 맞추어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 및 운영·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 원활한 충전인프라 확충을 위해 충전기 설치 안내, 불편사항 민원 처리 등 충전기 관련 각종 서비스를 전담하는 헬프 데스크 운영하고 있으며, 정기(수시)점검 및 전기안전점검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급속충전기를 운영·관리하고 있습니다.
사업내용

충전인프라 운영·관리
- 운영센터 : 전기차 충전서비스 제공, 충전시설 총괄 운영·관리 및 개선, 충전기사업자 공동사용체계 운영
- 헬프데스크 : 충전기 관련 안내 및 민원 처리, 충전인프라 전산망을 통한 급속충전기 원격제어
- 현장점검 및 고장조치 : 충전시설(충전기, 부대시설) 정기점검, 긴급출동, 전기안전점검, 충전기 고장조치

충전사업 및 충전사업자 공동사용체계 운영
- 사업자 회원카드 발급 및 회원정보 연계
- 충전기 위치 및 상태정보 연계
- 자사 회원의 충전요금 정산
관리현황
구분 |
계 |
서울 |
인천 |
경기 |
경상 |
충청 |
전라 |
강원 |
제주 |
경북 |
대구 |
부산 |
울산 |
경남 |
대전 |
세종 |
충북 |
충남 |
광주 |
전남 |
전북 |
운영 |
2,896 |
193 |
83 |
346 |
345 |
86 |
67 |
98 |
226 |
65 |
25 |
181 |
220 |
52 |
242 |
174 |
288 |
205 |
※ PC나 스마트폰에서 충전인프라 정보시스템(
http://www.ev.or.kr)
으로 접속하시면 급속충전기 위치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충전표준별 충전차량
충전기 표준 |
충전가능 차량 |
DC차데모 |
레이, 쏘울, 닛산리프, 아이오닉(2017년 이전) |
DC차데모+AC3상 |
레이, 쏘울, 닛산리프, 아이오닉(2017년 이전), SM3 |
DC차데모+AC3상+DC콤보 |
레이, 쏘울, 닛산리프, 아이오닉, SM3, 스파크, i3, 코나, 볼트 |
관련업체

관련업체 연락처
구분 |
업체명 |
전화 |
전기자동차 |
현대자동차·기아자동차 |
080-200-2000 |
르노삼성 |
080-300-3000 |
한국지엠 |
080-3000-5000 |
BMW |
080-269-2200 |
닛산 |
080-010-2323 |
충전기 |
중앙제어 |
031-960-6800 |
대영채비 |
053-584-1511 |
시그넷시스템 |
031-909-8123 |
코디에스 |
031-322-7788 |
피앤이솔루션 |
031-2990-100 |